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지사 이철우

이제다시경북

이제다시경북

닫기

도지사에게 바란다

도지사님! 할말있어요!
도지사에게 쓴소리!-여러분들의 진솔한 말씀에 성의껏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한마디가 도정을 이끌어 가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 실명인증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욕설, 음담폐설 등 게시판의 취지와 관계없는 내용은 삭제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인증
     

재난소득 공평하게 지급

박정학 2020-04-11 IP : 210.178.100.155
경북 경산시민입니다 타지역은 재난기본지원금을 공평하게 모든 도민이나 시민에게 나눈다는데 경북은 왜 차등을 둘까요? 특히 제가살고있는 경산시는 특별재난지역으로 분류된 도시입니다 적어도 특별재난지역이면 전 시민이 모두 어려움을 겪고있기에 모든 시민에게 공평하게 지급해야하는것 아닌가요? 차등지급이야말로 국민의 계층간 갈등을 부추기는것같아요 지금이라도 타지역처럼 모든 경북도민에게 똑같이 차등없이 지원할수있는방법을 모색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내용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는 기준중위소득 85%이하 가구에 대하여 지원을 합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조금더 어려운 분에게 지원을 하고자 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13

휴대폰인증

재난대금

김순옥 2020-04-11 IP : 210.178.100.155
현재 경북 코로나 심각성에 재난대금 지급에 분제가 있다고 봅니다 학생이있는모든 가정이 힘들고 맞벌이 부부는 더욱 심각한 상태에 등급별로 재난대금을 주는것이 정말 현재 좋은방법인지모두 경북도민에게 공평하게 10만원이라도 다 같이 주던가 아니면 코로나 검사 모든 도민에게 무료로 적용 되게 할수있는방법을 연구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가정내 월소득 많거나 적거나 모두가 힘든 부분을 다 같이 나누어 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6

휴대폰인증

김선희 2020-04-10 IP : 210.178.100.155
경산에서 학원을 하고있고. 거주지는 대구입니다. 2달째 휴원에 적극참여하고 있고 앞으로 개원도 언제할런지 막막합니다. 매달 나가는 고정비용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거주지가 다른지역이라 지역고용대응지원이 되지않는다는건 억울합니다.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장도 지원받을수있도록 검토지원부탁드립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5

휴대폰인증

이원경 2020-04-10 IP : 210.178.100.155
특별재난지역이라고 선포된 경산에서 학원을 운영중입다. 2월 18일부터 경산지원교육청에서 휴원을 적극 권하셔서 지금까지 군말없이 휴원중입니다. 그 동안 임대료 등 고정비용은 계속 지출되고 있으나 정부지침이니 지금까지 군말없이 많은 손해를 부담하였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의 보상은 해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타지역에는 휴원도 참여 하지 않아 몇 번 안타까운 일도 있었는데 저희도 그렇게 할껄 싶습니다 소상공인 지원이라는 것이 100만원 결국은 쓴 비용만큼 받는 것일 뿐인데 왜 경북재난지원금이랑 중복이 되지 않을까요? 사업장에도 가정에도 모두 소득없이 지출만 있는 거 아닌가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지원과 경북재난지원금 모두 중복 가능하도록 해주십시오. 대구만큼 피해를 본 저희도 최소한 비슷한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부탁드립니다~ㅠ 거리두기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방침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저희들에게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ㅠ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7

휴대폰인증

특수 형태 근로 지원

우미경 2020-04-10 IP : 210.178.100.155
제가 사는 곳은 경산이고, 근무지는 대구 입니다. 오늘 사무실에서 특수 형태 근로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신청하라고 하는데 저는 주민 등록상 거주지가 경산이라 긴급 생계 지원 신청을 했으면 , 신청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구가 주소지인 동료들은 중복 신청을 하는데 거주지가 경산이라는 이유로 저는 안된다니 이거 너무 억울한 일 아닙니까? 2월 부터 계속 쉬고 있는데.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6

휴대폰인증

박정현 2020-04-10 IP : 210.178.100.155
경산은 지난 31번 확진자 발생~2/18당시 청도대남병원사태와 대구사이에서 신천지가 대학가에서 가장 활개 친 곳이 경산이었습니다 !! 이에~우리 경산지역 전 학원교습소모두휴원을 시작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타 소상공인들은 잠시 휴업 후 대부분 손님이 있든 없든 영업을 재계 하고들 있는데~우리 학원교습소는 아이들 안전에 우선하여 2달여 운영자체를 못 하고 있습니다대구도 특별 재난 지역 ,,경산도 그러한데~대구는 모든 학원장들에게 휴원지원금 지급 할 테니 신청 하라는 문자 보냈는데~경산은 경북 관할이라~아직 개획 없다는 말에 정말 울분을 토 하는 심정입니다!!정세균 국무총리님도 각 지자체에 학원교습소 휴원지원금 지급하라 당부 하셨다는데~~코르나19최대 피해 지역 경산엔 왜? 아무런 조치를 취해 주지 않으십니까??!! 현재 저희들 월세 도 못내는 형편 입니다 경산 학원교습소 휴원지원금 다른 지원과 중복 되드라도 별도 지급 부탁드립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17

휴대폰인증

강희순 2020-04-10 IP : 210.178.100.155
안녕하세요. 저는 경북 영주 토박이인 사람입니다. 30대때 직장으로 인해 서울생활하다 다시 영주에서 8년 넘게 살다가 다른 도로 이사를 갔습니다. 시기가 이래서 이사를 많이 고민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사가는걸로 결정하고 이사를 했어요. 본가는 영주에 그대로 있구요. 8년을 영주에서 살면사 세금을 냈는데 4월6일자로 전입신고를 다른 도로 했다고 재난지원신청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사간 도에서도 3월 31일 기준으로 그 전부터 주민등록이 거주 중이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하고 경북에선 4월 1일이 기준이지만 이사가서 안된다 하고 이렇게 이사한 사람은 아무곳에서도 지원금을 받지 못하니 속상합니다. 그동안 재난지원금신청에 대한 안내도 문자로 하나도 받아보지 못했고. 제가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했어야하는 것은 마땅하지만 3월 31일 경북으로 이사한 사람은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8~9년을 경북에서 세금을 내고 살다가 다른곳으로 이사를 간 사람은 못받고 이사 간 곳에서도 못 받고ㅠㅠ 이건 아무리 지자체 마다 기준이 다르다 하지만 4월에 이사한 사람은 그럼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코로나가 3월, 4월에 발생한 것도 아니고 그동안 경북도민으로 살았는데 지침이 공평성이 있어야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글 남깁니다. 참 그리고 투표는 또 영주서 하는거랍니다 투표는 영주서 하라하고 재난지원신청은 안된다하고 ㅠㅠ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3

휴대폰인증

경산지역학원

김미정 2020-04-10 IP : 210.178.100.155
경산지역학원운영자입니다. 장사가 덜되는것도 안되는것도 아니고, 아예 두달가까이 문을 열지않은채, 200만원의 월세만 밀려있습니다. 지원금 지급액도 너무 턱없이 적을뿐더러 현금지급이 아니라서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8

휴대폰인증

손장영 2020-04-10 IP : 210.178.100.155
소상공인 대출 역시 다 갚아야하는 빚이며 교육청권고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2달째 휴업상황인데 어디가다 도움을 요청해야하나요? 재난특별구역이란 말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경산지역에 학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을 관심있게 봐 주시고 현실적인 지원을 거듭부탁드립니다!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5

휴대폰인증

이상미 2020-04-09 IP : 210.178.100.155
안녕하세요 도지사님 정말 수고많으십니다^^ 저는 경산에서 공인중개사로 중개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저희 중개업의 특성상 계약완료시점(잔금)에 중개보수를 지불받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 피해를 입은 2.3월은 계약이 거의 전무한 상태지만 매출(현금영수증)은 드러나게 됩니다 이 매출은 사실상 계약이 12월 또는 1월에 이루어진 계약서 작성 기준이 되는것이죠~ 실제 운영하지 못한 2.3월은 계약이 거의 전무한 상태라 4월 5월은 매출이 없어 대안이 없습니다. 임대인의 임차료 감액은 안된다고하여 4월에 좀 나아지면 드리겠노라 약속하고 연체된 실정입니다~ 저희 중개업의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것에 대안이 필요함을 간청드립니다(대안:계약서 작성기준 & 관할 시군구청에 실거래신고건등)

※ 이 쓴소리에 공감하시면 동의 해주세요!(동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3

휴대폰인증

담당부서 :
전화번호 :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