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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발급

경상북도전자민원서비스는 대한민국전자정부의 단일창구로 민원업무 일원화를 시켜가고 있습니다.

  • 민원안내www.egov.go.kr바로가기
    민원안내 서비스는 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분야별 민원안내, 민원빠른검색, 통합검색의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민원을 분야별로 찾아볼 수 있고, 간편한 검색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5,000여종에 관한 민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민원인은 원하는 민원에 관하여 처리기관, 구비서류, 관련법제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www.egov.go.kr바로가기
    민원신청 서비스는 민원인이 인터넷을 통해 전자정부의 민원을 신청할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 2,900여종에 관한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 민원열람www.egov.go.kr바로가기
    민원열람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20여종의 민원에 관하여 민원열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원열람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민원발급www.egov.go.kr바로가기
    민원발급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출력하여 문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민원 중 토지(임야)대장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대장등본, 농지원부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증명서 등 28여종의 민원에 대해서 발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나 민원처리 서비스는 다른 행정기관 등을 이용하여 민원처리(구, 팩스민원)를 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입니다. 현재 295종의 민원 중 120여종을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처리기관에 전달하며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서 그 처리결과물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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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전화번호 :
1522-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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