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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시책

"공항포화! 확장 불가능!
통합이전 더 이상 미룰 수 없습니다!"

이용객 포화

  • 이용객 수 400만명 돌파
  • 국제선 4년새 9배 증가 / 국내선 1.5배 증가
  • 국제선 여객, 국내선 추월

대구국제공항 수송인원 추이 - 2014년 국내선 131만 4,594명, 국제선 22만 2,734명 / 2015년 국내선 169만 6,076명, 국제선 33만 1,1550명 / 2016년 국내선 184만 8,291명, 국제선 68만 4,841명 / 2017년 국내선 205만 6,355명, 국제선 150만 3,769명 / 2018년 국내선 201만 4,208명, 국제선 204만 8,625명 (자료:한국공항공사)

항공기 처리능력 포화

  • 계류장, 컨베이어 부족
  • 시간당 항공기 처리능력 김해공항의 1/3 수준

51,182㎡ / 9대 대구국제공항, 389,358㎡ / 43대 김해국제공항

고도제한으로 재산권 침해

  • 대구면적 13% 고도제한

소음피해 및 군사작전 제한

  • 대구주민 10% 소음피해(전국 최대 24만명)
  • 학습권 침해(소음피해노출 39개 학교)
  • 공항시설, 군-민간 공동사용 군사작전 수행 제약 및 관문공항 역할 한계
  • 과거 K-2는 도시외곽에 위치했으나 현재는 도시발전으로 도심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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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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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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