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참여마당

왼쪽메뉴 바로가기

참여마당 정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 HOME > 참여마당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등록일 2015-11-23 11:15:38
작성자관리자

일반게시판

(2015지역탐방) 기러기아빠 이제그만!
기러기아빠 이제 그만, 경북도가 제2의 고향
- 혁신도시 경북역사문화 지역탐방 행사 개최 -


□ 경상북도는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북김천혁신도시(경북드림밸리) 이전 공공기관 가족 80명을 초청하여 경북(김천, 고령, 성주)을 알리고 조기정착을 논의하는 경북역사 문화 등 생활을 체험하는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북역사 문화알기 행사는 2011년부터 경북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가족들을 초청하여 앞으로 제2의 고향이 될 경상북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소개하며 문화체험을 통해 도민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지역탐방을 진행하였는데, 그간 초청한 가족들이 800여명에 이르며 이들이 혁신도시에 동반이주하여 조기정착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금번 지역탐방의 테마는 ‘대가야로 떠나는 타임머신’으로 잡고, 혁신도시인 김천과 대가야 유적지인 고령, 성주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날은, 새 삶의 터전이 될 경북드림밸리를 둘러보며 앞으로의 김천혁신도시 입지여건의 우수성과 정주여건 등 정착에 관련된 사항청취 후 1,600년 전 찬란했던 고대왕국 대가야로 돌아가서 오랜 역사가 담겨있는 개실마을의 고택과 , 대가야박물관의 찬란했던 지역문화, 예술 등을 오감으로 체험하고, 저녁에는 혁신도시 조기정착과 가족들의 동반이주 대책방안을 경상북도 관계자와 함께 허심탄회하게 논의하였다.

둘째날은, 가야산과 낙동강이 흐르는 청정 친환경 웰빙도시 성주와 고령의 참외, 딸기 따기 등 경북농업의 우수성 체험과 국내 유일의 군립식물원인 야생화식물원과 세종대왕 왕자 태실 견학으로 경상북도를 이해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경상북도는 경북혁신도시로 이주하는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경북도민으로서 자긍심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1단계는 “정주여건 조성〃, 제2단계는 “산·학·연 혁신클러스터구축〃, 제3단계는 ”이전공공기관의 정착과 산·학·연 클러스터 기반“으로 자족도시로 발전시켜혁신도시가 경북의 지역의 성장거점의 핵으로 성장시킨다는 추진전략으로 경북 혁신도시 드림모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 도 이희열 균형발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의 중심은 경북이고 이전하는 공공기관 가족들은 경북도민이라 자부심을 갖고 경북드림밸리 성공을 위해 우리모두 동참” 해 줄 것을 당부 드리면서 경북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강조하였다.  
첨부파일1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목록

  • 담당부서 건설도시국 균형발전사업단
  • 담당자 박정희
  • 전화번호 054-437-783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