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상북도, 국회 찾아 군위군 대구편입 법률 통과 설득 나서
부서명
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전화번호
054-880-8895
 
 
작성자
한상호
작성일
2022-02-07 18:44:32
조회수
90
- 7일,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대구경북 국회의원과 군위군 대구편입관련 회동 -
-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군위군 편입 협조 요청 -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7일 국회를 방문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한 대구・경북 국회의원들을 만나 2월 국회 임시회에서‘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회동은‘군위군 대구편입 법률’처리와 관련하여 대구・경북 의원들의 중지를 모으기 위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추 수석부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 9명과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권영진 대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됐다.
* 류성걸(대구동구갑), 강대식(대구동구을), 김상훈(대구서구), 양금희(대구북구갑), 김용판(대구달서구병), 추경호(대구달성군), 김형동(경북안동예천), 임이자(경북상주문경), 정희용(경북고령성주칠곡)

이날 회의를 주재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대구지역 의원들은 당초 약속이 지켜져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라며,“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은 9일 수요일에 다시 한 번 회동을 가지고 군위군 대구편입과 관련된 의견을 모으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년 7월 대구・경북 모든 국회의원이 군위군의 대구 편입에 동의했다”라며, “이번 회기 내에 군위군 대구 편입관련 법안을 통과시켜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국회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법안 통과를 요청했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대구경북의 미래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의 대승적 결단과 협조를 바란다”라며, “군위군의 대구 편입은 관할구역 변경을 넘어, 대구경북 상생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