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부서명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전화번호
054-880-2113
 
 
작성자
금두연
작성일
2022-07-19 13:56:58
조회수
214
- 이철우 지사, 지방시대를 위한 규제혁신과 법제도 강화 역설 -
- 대구경북이 지방시대의 표본이 되어 윤석열 정부 성공 뒷받침해야 -
- 문화콘텐츠, 원자력, 수소경제, 미래차 관련 예산 적극 반영 건의 -
경상북도는 20일 오후 3시 30분 국회에서 ‘국민의힘-대구·경북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본격적인 국회 예산심의가 시작되기 전에 당과 지방정부 사이에 지역현안을 점검하고 필요한 국가투자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이다.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권성동 원내대표,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김성원 예결위 간사, 김정재 경북도당 위원장과 지역국회의원 등 국민의힘 중앙당 및 대구경북 당직자들이 대부분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도정 주요현안 보고와 내년도 예산정책 협의, 대구경북통합신공항건설 특별법 관련 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도정 주요현안으로는 ▷헴프산업화를 위한 마약류 관리법 개정 ▷지역별 차등전기요금제 ▷외국인 광역비자제도 같은 법제도개선 과제 ▷원자력 기반 세계 최고수준 청정에너지 산업벨트 ▷지방시대 개막을 위한 농산어촌 대전환과 같은 지역산업 발전과제가 보고된다.

국가투자예산은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포항~영덕) ▷문경·점촌선(문경~점촌~김천) 등 사회간접자본(SOC)사업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메타버스) 복원 ▷글로벌 원자력 공동 캠퍼스 설립 ▷차세대 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등 과학산업, 문화관광, 농림수산 분야의 연구개발과 산업인프라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경북도는 올해 처음으로 국비 10조원 시대(10조 175억원)를 개막했으며, 내년도에는 올해보다 9825억원(9,8%) 증가한 11조원을 국비확보 목표액으로 정하고 정부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번 예산정책협의회는 지방시대를 국정목표로 내세운 새 정부 체제에서 첫 회의라 더욱 의미가 깊다”며“TK의 성공이 곧 윤석열 정부의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의미 있는 예산을 국회에서 많이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