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 SNS 바로가기

  • 페이스북
  • 블로그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인스타그램
  • 유튜브

경북속 음식이야기

  1. 청송 - 달기약수백숙

    청송 - 달기약수백숙
    달기약수 백숙은 약수의 철분성분으로 인해 짙은 녹색을 띄는 것이 특징인데, 닭고기의 담백한 맛과 약수의 쌉쌀한 맛이 더해져 입맛을 되살리기에 안성맞춤이다.
    추천수 1건
  2. 청송 - 신촌닭불백숙

    청송 - 신촌닭불백숙
    서민 보양식품으로 널리 애용되어 오던 닭백숙이 이곳 청송, 신천약수터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으니 이를 가리켜 ‘신촌닭불백숙’ 이라 부른다. ‘신촌 닭불백숙’의 특징은 신촌약수로 만든 닭백숙과 닭 불고기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추천수 1건
  3. 봉화 - 송이버섯요리

    봉화 - 송이버섯요리
    하늘이 내리고 신선이 먹는다는 송이버섯은 입이 아니라 그 향으로 먹는다고 할 만큼 예로부터 맛과 향이 일품인데, 살짝 구워서 소금에 찍어 먹기만 해도 은은한 소나무 향기가 몸 전체로 퍼지고, 문을 닫고 먹어도 은은한 송이 향기가 밖으로 퍼져 나온다.
    추천수 1건
  4. 경주 - 경상도한정식

    경주 - 경상도한정식
    최부자 집을 찾는 과객은 항상 백명이 넘었다고 하는데 과객들이 떠날 때에는 과메기와 하루 양식 그리고 노잣돈을 꼭 챙겨 보냈다고 한다. 또 독립운동 당시 많은 이들이 이곳을 은신처로 삼아 지냈는데, 최부자 집 밥을 얻어먹은 이들은 그 인정과 함께 음식솜씨 또한 잊지 못해서 최부자 집의 전통 가정식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추천수 0건
  5. 울릉군 - 약우구이

    울릉군 - 약우구이
    울릉도는 섬이라 해산물이 유명할 것 같지만 오히려 바다음식은 유명하지 않고 독특하게 소가 유명하다. 울릉오미라고 하여 울릉도의 대표적인 5가지 별미와 음식이 있는데 그중 첫째가 울릉약소인 것을 보면 얼마만큼 유명한지 알 수 있다.
    추천수 0건
  6. 울릉군 - 산채비빔밥과 산나물

    울릉군 - 산채비빔밥과 산나물
    울릉도는 눈이 많이 오는 섬 특유의 기후와 화산섬이라는 지질이 맞물려 이른 봄 눈 속에서 산나물이 싹을 틔우고 자라나 그 향이 아주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섬 특유의 한가로움과 깨끗함은 식물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 주기 때문에 그 잎이 부드러워, 육지에서 먹지 못하는 것도 울릉도에선 먹을 수 있는 나물이 많다고 한다.
    추천수 0건
  7. 문경 - 약돌한우오미자떡갈비

    문경 - 약돌한우오미자떡갈비
    오미자는 독특한 향과 신맛으로 유명하다. 껍질과 과육은 시면서 달고, 씨는 맵고 쓰며, 전체적으로 짠맛이 나는데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한다.
    추천수 0건
  8. 영양 - 산채비빔밥

    영양 - 산채비빔밥
    영양의 특산물인 고추와 산채가 어우러진 음식이 바로 영양 산채비빔밥이다. 휘황찬란한 네온이 아닌, 높은 산지 속 산자락에 등을 기댄 영양의 마을들을 바라보며 빨간 고추장 한 큰술로 쓱쓱 비벼 먹으면 자연그대로의 맛이 느껴진다.
    추천수 0건
  9. 울진 - 송이불고기

    울진 - 송이불고기
    울진 사람들은 송이를 조미료라고 부르는데, 모든 음식에 다 잘 어울리고 궁합이 잘 맞는다는 뜻이다. 잡채, 된장찌개, 국이나 밥등 어디에다 송이를 넣어도 그 향긋한 향과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추천수 0건
  10. 고령 -  인삼도토리수제비

    고령 - 인삼도토리수제비
    도토리와 수제비는 구황식품으로 30년 전만 해도 고령사람들에겐 겨울철 비상식량이다. 흔히 먹던 간단한 음식을 영양가 있고 맛있게 만들어 먹고자 했던 음식점의 노력으 로 보양식의 도토리 수제비가 탄생하였다.
    추천수 0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식품의약과
전화번호 :
 054-880-3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