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2.11.21 경상북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1121() 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도의회,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경상북도농업인단체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 금동명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장, 한용호 경상북도농업인단체협의상임대표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4개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참여분위기 조성과 기제도 홍보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정착을 위한 행재정 지원 등 협력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유통개발과 기부편의 제 경북지역 안에서 생산채취제조한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및 임산물 등 지역특산품 발굴공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부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경북도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위해 권역별 설명회, 군 담당팀장 교육 및 전문가 특강, 시군 담당자 합동 토론회, 벤치마킹, 고향사랑부제 활성화 TF팀 구성, 시군 과장회의, 례제정,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답례품선정위원회 구성 등 시행에 착오가 없도록 사전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지방에 힘이되고, 또 기부자에게는 보람이 될 수 있도록 운하여,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지방재정 확충의 마중물 역할이 되도록 하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