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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경북도, 계약민원 속 시원하게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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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8-07-02 18:11:43
내용



  경상북도에서는 도민들의 계약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하고, 보다 선진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약민원 Call Center”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계약민원 Call Center”설치는 2007년부터 계약과 관련한 민원 상담을 위해 운영 해오던 행정안전부의 계약민원 종합상담센터가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금년도 4월에 폐지됨에 따른 것으로, 계약민원 상담창구가 갑작스럽게 사라져 답답함을 호소하는 도민들을 위하여 도청 회계과내 계약민원을 전담하는 상담 창구를 마련, 문제해결을 도와주기 위한 것이다.

  Call Center의 주요 기능은 계약과 관련한 전화민원 및 방문민원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고, 상담과정에서 나타난 각종 제도개선 사항을 분석하고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것이며, 사실판단, 관련규정이 명백한 경우, 기존 답변이 있거나 유사한 경우 등은 Call Center에서 바로 처리하고, 유권 해석이 필요한 사항 등은 의견을 첨부하여 행정안전부로 질의 할 계획이다.

  또한, 조만간 道 홈페이지에 계약관련 질의응답 코너를 개설, 인터넷 상담도 병행하여 도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Call Center를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북도 회계과 관계자는 최근 계약업무의 증가로 인해 별도의 증원 없이 Call Center를 운영하기가 어려운건 사실이나, 작은 정부를 지향하는 현재상황을 고려할 때 증원이 어려운 만큼 당분간 기존 계약업무 담당자들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며, 계약민원 Call Center에서는 도민, 시·군, 건설업체 등에 대한 신속하고 품질 높은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최대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회계과   053-950-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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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감사관
  • 전화번호 : 054-880-4353
  • 업데이트 : 2022.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