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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경북도, 농특산물 TV 홈쇼핑 시장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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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5-08-30 09:32:45
내용
경북도 농특산물 TV 홈쇼핑 시장 공략!
- 8. 29. 안동산사과 첫방송, 12월까지 (주)농수산홈쇼핑 통해 전국 안방시장 
  공략 - 

□ 경상북도(도지사 이의근)가  
 ◦ 대형유통업체인 E-mart 전국 지점 농특산물전 개최에 이어 최대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는 TV홈쇼핑 시장에 뛰어드는 등 잇따른 공격적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상북도는 한-칠레 FTA, 쌀협상 등 농업시장개방으로 외국산 농산물이 밀려오고 있는 시점에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 연평균 (99~04년)의 시장성장률을 보이는 새로운 유통채널로 각광 받고 있는 홈쇼핑시장이라는 소비자의 새로운 구매패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 8. 29일 첫방송(안동 산사과)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식품 전문 TV 홈쇼핑사인 (주)농수산홈쇼핑을 통해 경북도내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홍보방송을 실시, 전국안방시장을 공략한다

□ 경북 농특산물 TV 홈쇼핑방송은  

 ◦ 대형유통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통한 직판행사 등 기존 off-line 판매 전략과는 별도로 on-line 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있는 전자상거래 통합쇼핑몰 구축과 더불어 30여 상품을 대상으로 총1,200분 걸쳐 30억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방송판매상품은 경상북도에서 희망업체를 (주)농수산홈쇼핑에 추천한 뒤 이들 상품에 대한 상품 및 품질평가 등 엄선된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현재 추진중에 있다.
 
□ 임광원 농정국장은

 ◦ 이번 경북 농특산물 TV 홈쇼핑 판매방송은 단순한 매출 목적을 떠나, TV매체의 최대 잇점인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로 경북우수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name value)를 한 단계 끌어 올리고, 

    홈쇼핑사의 상품컨설팅을 통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상품생산 유도로 농업인들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이끌어 낸다는데 더 큰 목적이 있으며, 남은 기간 중 한가위·연말특별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기획구성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 8. 29일 첫방송된 대구경북능금조합에서 출시한 안동산사과는 방송 35분만에 45백만원의 매출(주문기준)을 올려 순조로운 출발을 예고했다.
    ※ 판매수량 2,782상자/ 5kg, 매출액 45,763,900원 
    
 ◦ 경상북도는 이와 별도로 9. 3일(토) 11시 30분부터 2시간 40분동안 도청 앞마당에서 의성마늘 등 총10개 품목에 대해 (주)CJ홈쇼핑 경북특산물전 현지 생방송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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