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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행정서비스헌장』고객의견 접수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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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1-03-19 15:24:31
  • 작성자 황진대 [ ☎ ]
내용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의견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에서는 300만 도민이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고객으로 인식하고, 도민 여러분께서 만족
하실 수 있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98년 하반기 부터 민원/환경관리/의료행정 등의 3개분야에
서『행정서비스헌장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에는 경북도에서 제공하는 ①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②도민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③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포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꼭 실행하려는 뜻을 나타내고 있습니
다.
경북도에서는 행정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올해에는 주민생활과 밀접히 연관되거나 민원업무가 많은 소비자
보호, 세무 등 14개 헌장을 확대제정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지방정부』를 원하는 도민의 기대를 충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행정서비스 수혜자인 고객들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고객중심적인 헌장이 되도록 하고, 최대
이해당사자인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헌장제의 운영이 활성화되도록 하고자 고객여러분의 의견을 접수하고 있습
니다.
고객의견은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인터넷, 전화, 팩스, 우편 등 모든 방법을 통하여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서비스제공방법과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조치의 내용 및 절차에 대하여 아래 의견 제출처로 보내 주
시면 됩니다.
우리 공무원들이 고객들에게 약속한대로 잘 이행하고 있는지를 지켜봐 주시고, 아울러 제출해 주신 의견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접수하여 올해 헌장을 새롭게 제정하거나 개정하는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서면으로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
다.
아울러 우리 공무원들이 고객들에게 약속한대로 잘 이행하고 있는지를 지켜봐 주십시오.
또한 경상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행정서비스헌장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홈페이지 도정관리/행정서비스헌장을 클
릭하시면 행정서비스헌장이 게시되어 있으며, 또한 실국별 홈페이지(자치행정국)의 주요시책란에 들어가셔서 클릭하
시면 올해의 추진계획을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의견제출처
◆ 전화·팩스
· 법 무 행 정(☎950-2131, 팩스 950-2139,  법무담당관실 김동진)
· 교통/소비자보호행정(☎950-3216, 팩스 950-3219, 경제교통정책과 김부홍)
· 과학기술행정(☎950-3221, 팩스 950-3239, 과학기술진흥과 김성부)
· 세 정 행 정(☎950-2497, 팩스 950-2319,  세정회계과 전강원)
· 문화산업행정(☎950-3341, 팩스 950-3349,  문화산업과 박분숙)
· 수 산 행 정(☎950-2671, 팩스 950-2679,  해양수산과 이석희)
· 보건위생행정(☎950-2416, 팩스 950-2429,  보건위생과 김영길)
· 사회복지행정(☎950-2411 팩스 950-2419, 사회복지과 신동보)
· 건 축 행 정(☎950-2265, 팩스 950-2359,  주택지적과 전규영)
· 공무원/도민교육행정(☎950-2711, 팩스 950-2966,  공무원교육원 강우식)
· 환경농업행정(☎320-0208, 팩스 321-7730, 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 서영진)
· 보건환경행정(☎950-2911, 팩스 956-9094, 보건환경연구원 정영규)
· 토지/주택개발행정(☎476-5782, 팩스 476-5786, 경북개발공사 이종태)
◆ 우 편
· E - Mail  : lman@gb.go.kr
· 보내실 곳 : 대구시 북구 산격동 1445-3 경북도청 자치행정과 또는
해당부서(우702-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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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054-880-4353
  • 업데이트 : 2022.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