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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경북도 우수농산물 알리기 적극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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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1-20 09:03:58
  • 작성자 정성융 [ 정성융 ☎ ]
내용
경북도는 농업인의 당면한 가장 큰 애로사항인 생산된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로 확보를 위하여 2005년에 농산물 전자쇼핑몰 구축, 우수농산물의 TV홈쇼핑 판매지원, 도계지역 옥외광고탑 설치, 국내외 식품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총38억여원의 획기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에서는 2005년도 신규사업으로 첫째, 최근 정보인프라의 확충과 함께 각 분야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전자상거래를 농업분야에 적극 도입할 계획인데 총8억여원의 예산을 투입 시군, 농협, 생산자단체 등의 개별 홈페이지나 소규모 Cyber Shopping Mall을 유기적으로 네트워크한 광역단위의 농산물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우수농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확대는 물론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농산물 홍보·판매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갈 계획이다

  둘째, 지역 농특산물의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전국 판매망 개척을 위한 농수산TV홈쇼핑 등 유력 TV 홈쇼핑에 지역우수농특산물을 엄선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홈쇼핑 판매 품목은 우선 경상북도지정우수농산물을 대상으로 하여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셋째, 서울∼부산, 서울∼목포 등 노선별로 운행하는 KTX내 모니터를 활용한 CF광고에 9천만원을 투자하여 지역우수농산물과 지역공동브랜드의 홍보는 물론 대중적인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넷째, 교통량이 많은 도계지역 고속(일반)국도변에 개소당 3억여원 정도를 투자하여 2005년부터 2008년까지 4년간 총7개소의 옥외광고탑을 설치하여 지역농특산물 및 도정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2억원 정도의 예산을 확보하여 구매력이 높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역우수농산물의 홍보, 판매를 위한 기존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인데 구체적으로 지역농특산물의 주요출하처인 서울 양재, 창동, 성남등지의 종합물류센터 및 유동인구가 높은 서울지역 지하철역 등의 와이드칼라 광고판을 활용한 지역농특산물과 공동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 도지정 우수농산물 안내 홍보책자를 발간하여 전국백화점, 유통센터, 도매시장, 행정기관 및 농업관련 유관기관 등에 배부함으로써 지역농산물 인지도 제고는 물론 판매촉진에 활용하는 한편 각종 국내외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우수농특산물 특판전 개최, 파머스 마켓 운영등으로 지역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는 물론 직판을 통한 판매촉진과 함께 국내외 바이어 발굴 및 수출촉진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같은 시책 추진과 함께 도지정우수농산물로 지정된 128개업체에 상표사용을 위한 포장재 공급 및 디자인개발, ISO 등 국내외 품질인증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고 수입농산물의 범람, 국산농산물로의 둔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특산물의 판매 촉진은 물론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농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모니터제, 신고포상금제 운영 등 여러 가지 대안도 함께 강구하고 있다.


(담당부서 : 유통특작과 053-950-2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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