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시군소식

제목
[의성]민선5기 취임사
  • 등록일2010-07-06 11:27:26
  • 작성자 전영훈 [ ☎ ]
내용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기관단체장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800여 동료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지난 민선 4기 군수에 이어서 이번 6.2지방선거에서도 군민여러분들의 영광스러운 부름을 받아 역사적인 민선 5기 제42대 의성군수에 취임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또다시 저에게 우리 모두의 고향이요, 생활의 터전인 의성발전을 위해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크나큰 영광입니다만, 의성군으로서는 발전 속에 안정과 화합을 열망하는 군민들의 큰 뜻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우선 이 영광을 존경하는 6만 군민여러분께 드립니다.

또한, 오늘 공·사간 바쁘신 중에도 민선 5기 출범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경향(京鄕) 각지에서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들께도 심심(甚深)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돌이켜 보면, 민선 4기 취임식을 가진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4년의 세월이 흘러, 오늘 이 자리에 다시 서고 보니, 개인적으로는 감개무량(感慨無量) 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오직 지난 4년간 우리 의성군민의 복리증진과 발전을 위해서 좌고우면(左顧右眄)할 사이도 없이 쉼 없이 달려온 것에 대한 군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 속에 이루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의성의 미래를 위해서, 후손들에게 물려줄 행복한 보금자리를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일해 달라는 군민의 명령(命令)으로 알고 신명(身命)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민선 4기에서 추진 중에 있었던 여러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하는 동시에 우리고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성장(新成長) 동력이 될 위천생태하천 조성사업, 3대문화권사업 등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여러분!

저는 우리 의성군정을 계속해서 “군민의 마음을 아는 군정” 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문화·복지·체육·교육·환경 등 군정 전반에 걸쳐 조화와 균형을 통한 복지의성이 이룩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하나하나 그 소임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다음 여섯 가지 과제에 역점을 두고 민선 4기에서 추진중인 사업과 민선 5기의 새로운 사업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의성은 농업군이므로 농민의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농업은 우리의 생명 산업이며 인류 최초의 산업으로서 그 자체로 무한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소중한 산업입니다.


노벨상 수상자 “쿠즈넷”은 농업·농촌의 발전 없이 선진국으로 갈 수 없다고 했습니다.
① 농촌의 것, ② 유일한 것, ③ 가장 세계적인 것을 찾아 우리는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쌀, 마늘, 사과, 고추, 자두 등 5대 작목의 생산·유통의 현대화를 통하여 소득을 증대시키고, 그 이외 작목에 대해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특용작물을 개발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축산업에 대한 사료작물의 공급 등으로 원가를 절감하고, 우량종을 개발하여 축산업이 한층 더 활성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군의 농업 조수입(粗收入)이 5천억원에 불과하므로 앞으로 농업 조수입(粗收入) 1조원을 목표로 하여 농업소득이 대폭 늘어나도록 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마늘 등 농산물을 2차 산업으로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이고, 의약품 등의 개발로 3차 산업까지 발전시켜, 농업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키는 정책을 만들어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1-04-05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