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휴가철 깨끗한 공중화장실 만들어요
부서명
환경산림자원국 맑은물정책과
전화번호
054-880-3583
 
 
작성자
박정식
작성일
2022-07-08 09:32:19
조회수
157
- 이용객 증가 대비 위생, 청결, 범죄예방 및 안전대책 중점추진 -
- 안전하고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제공으로 관광경북 이미지 제고 -
(3)공중화장실_일제점검(화장실_방역).jpeg

경상북도는 내달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 해수욕장 등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광객들의 쾌적한 휴가를 위해 도내 공중화장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편의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점검 및 편의대책은 시군별 지역실정을 고려한 효율적인 안전·편의대책을 수립․추진한다.

휴가철 이용객이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해수욕장, 관광지, 고속도로 휴게소, 터미널 등에 설치돼 있는 공중화장실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생활 속 거리두기의 공중화장실 세부지침 이행 여부 점검, 위생․청결․편의용품 비치, 범죄 발생 취약화장실(여성화장실 등)에 대한 비상벨․경광등 정상 작동 및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장애인화장실 점검 등이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공중화장실 방역관리 책임자 지정 및 소독․방역 등 시설관리, 화장실 출입구 등에 2m 줄서기 간격 표시, 공중화장실 이용 실천지침 안내문 게시 등을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선 보수․보강 등 문제점 해결 시까지 지속해서 관리할 방침이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공중화장실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휴가철을 맞아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위생적이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제공하겠다”며 “공중화장실 이용객들도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 이용문화 정착에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