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알림마당

제목
제29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취임
등록일
2006-07-03 09:12:23
내용

도민과 함께 경북의 미래 100년을 설계

ㅁ 제29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취임식이
  o 7.3(월) 10:00 도청 앞마당에서 도민, 도내 기관단체장, 직원, 친지,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선서, 취임사, 도지사에게 바란다 메시지 낭독, 축하연주, 도민의 노래 등의 순서로 내실있게 진행되었다.

  o 취임식에 앞서 김관용 지사는 경산시 충혼탑 참배후 도청에 도착하여 참석자들의 열렬한 환호속에 유림대표, 코시안, 환경미화원, 소년소녀 가장, 소방관, 유아원생, 새마을지도자 등 각계각층의 도민대표들과 손을 잡고 취임식장에 입장하여 도정의 첫발을 도민들과 함께 하였다.

 

ㅁ김관용 지사는 취임사를 통해
  o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로 영광스러운 소임을 맡겨주신 도민들의 위대한 선택에 한없는 존경과 감사를 드리고 아울러 경북발전의 역사적 도전앞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인사후

  o 경북 땅 곳곳을 누비고 다니면서 눈으로 확인하고 가슴으로 느낀 도민의 소망과 뜻을 이루기 위해 미래 경북의 100년을 설계하는 도지사가 될 것을 약속하면서

     첫째,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도민소득 3만불 시대를 열어 경제가 살아 숨쉬고 돈이 모이는 ‘부자 경북’을 만들겠다.

     둘째, 지역균형발전, 농림축산업의 첨단화, 21세기 해양산업 주도, 계층간 더불어 사는 여건 조성, 지역인재 육성으로 도민이 골고루 잘사는 ‘행복경북’을 만들겠다.

     셋째, 뉴-새마을운동 및 경북문화를 세계화하고 민족의 섬, 독도를 평화와 정의를 사랑하는 세계인들과 함께 우리의  땅임을 확고히 하는 새로운 차원의 지방외교시대를 열어가겠다.

     넷째, 도정을 도민을 위한 일 중심으로 혁신하겠다.

     다섯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경북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도청이전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도정소신을 밝히고

     도민 모두가 ‘우리는 경북사람’이라는 공동체 의식속에 힘을 모아 주기를 부탁하였다.

 

ㅁ‘김관용 도지사에게 바란다’ 순서에서는
  o(주)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1-04-05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