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나무 집중 재배지 조성사업
한(韓)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재청에서 한지문화의 복원 및 보전을 위한 닥나무 집중 재배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닥나무 집중 재배지 조성사업 유치의사가 있으시면 10. 16.(월)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시청 문화공보 담당관실(054-450-5065)
한(韓) 브랜드 사업 개요
1.정의
한브랜드란 우리문화의 원류로서 대표성과 상징성을 띄며, 한글, 한식, 한지, 한옥, 한국음악(국악) 등의 전통문화를 브랜드화 하는 것
2.목적
전통문화 콘텐츠의 생활화, 산업화, 세계화를 통하여 고용 및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이미지를 고양
3.분야선정
전통문화의 핵심이면서도 자생력이 부족하여 정부의 정책화가 필요한 분야
-한글, 한식, 한복, 한지, 한옥, 한국음악(국악)
4.기대효과
우리문화를 대표하는 국가이미지 향상
전통문화의 상품화로 경제적 부가가치 및 고용 창출
대중문화 위주인 한류의 지속,확산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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