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농특산물 완판운동 경진대회 우수 시?군 시상
부서명
농축산유통국 농식품유통과
전화번호
054-880-3343
 
 
작성자
이승은
작성일
2021-12-21 09:31:17
조회수
45
- 대상 예천, 최우수상 영천?의성, 우수상 김천 등 8개 시?군 수상 -
- 시군과 온?오프라인 협업 판촉행사로 1747억원 판매 성과 올려 -
(4)(농특산물_완판운동_경진대회_우수시군_시상).jpg

경상북도는 21일 도청에서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완판운동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시군에 대해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다양한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펼친 우수 시군과 관계자에 대해 표창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 결과는 대상에 예천군, 최우수상에 영천시‧의성군이 차지했다.

또 김천시, 상주시, 문경시, 경산시, 청도군 5개 시군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급식 중단으로 피해를 입어 친환경농산물 공급에 차질을 빚은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시작됐다.

그간 판로 확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특판행사,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전개해 1747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우수 시군 선정을 위한 주요 평가분야는 온‧오프라인 판매실적, 시군 직거래 횟수 및 실적, 직거래활성화 사업 참여도, 시군별 특수 시책 등 8개 분야에 걸쳐 정량‧정성 평가를 실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농특산물 완판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농업인과 소비자, 관계공무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다”라며, “새로운 위기에는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농업인들이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