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인재개발원, 메타버스 수도 이끌 인재육성 팔 걷어
부서명
인재개발원 교육운영과
전화번호
053-606-2821
 
 
작성자
장태희
작성일
2022-03-06 10:00:39
조회수
333
- 4일 제1기 신규임용자과정 메타버스 수료식 개최 -
- 전 교육과정 메타버스 관련 교육 확대,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
(3-1)메타버스_수료식1.jpg

메타버스 수료식

(3-1)메타버스_수료식1.jpg

메타버스 수료식

경북인재개발원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지난 4일 제1기 신규임용자과정수료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와 시군 신임공직자 172명은 각자 개성 있는 아바타로 가상 수료식장에 참석해 수료증을 받고 동료들과 활발한 소통을 나눴다.

이들은 교육기간 중 메타버스 이론교육과 팀별과제인‘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홍보관 만들기’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지역특산품,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발표하고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이규백 주무관(포항)은“언론매체 등으로만 접했던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비대면 수업이라 기대가 크지 않았지만 가상공간을 통해 동료들과 토론하고 소통하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어 흥미롭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기원 인재개발원장은“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새내기 공무원들이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행정현장에서 메타버스 수도 경북 실현을 앞당기는 첨병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인재개발원은 앞으로 메타버스 인식 확산과 저변확대를 위해 관련 교육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가상 캠퍼스를 구축하는 등 메타버스 친화적 인재양성을 위한 중장기 플랜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전 교육과정에 메타버스 관련 강의를 편성해 붐업을 조성하고, 신규 임용자 과정 뿐만 아니라 중견리더 양성과정에도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확대해 메타버스 친화적 리더 양성을 통해 일선 행정현장에서 업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내 메타버스 인프라를 활용한 실습·체험형 메타버스 전문교육과정도 확충해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행정역량을 키울 방침이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한‘인재개발원 메타버스 캠퍼스’를 구축해 가상공간에서의 입교·수료식, 팀빌딩, 토론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비대면 교육의 효과성도 높일 예정이다.

향후 안동으로 이전하는 신청사에는 XR전용 강의실을 구축해 공무원 직무와 관련된 XR기반의 초실감형 교육을 통해 팀·과장 리더십, 민원응대, 역량교육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북인재개발원은 올해 총 4만2552명의 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180개 과정 1627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확대와 MZ세대 증가에 따른 소통·공감 교육, 기후변화, 4차산업혁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과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장중심 교육(신규임용자, 중견리더), 출자출연기관 교육 내실화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