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다가오는 일상회복, 울릉도ㆍ독도 관광객 맞이 분주
부서명
환동해지역본부 해양수산국 독도해양정책과
전화번호
054-880-7752
 
 
작성자
정현지
작성일
2022-04-13 14:58:33
조회수
115
- 독도 비즈니스센터, 독도 아카데미 운영으로 울릉도·독도 관광활성화 -
- 정화운반선 운영,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양환경 정비로 깨끗한 동해 -
(8-1)독도비즈니스센터_조감도(고화질).jpg

(8-1)독도비즈니스센터_조감도(고화질).jpg

(8-1)독도비즈니스센터_조감도(고화질).jpg

경상북도는 코로나 엔데믹이 다가오면서 울릉도․독도 등 경북 동해안권을 찾는 관광객들이 폭증할 것으로 전망, 독도관광 인프라 구축과 해양환경 안전 확보 및 항만 등 주요 시설 확충에 나선다.

먼저, 이달 중 독도관리사무소가 독도 비즈니스센터로 이전해 증가하는 성수기 관광 수요에 맞춰 독도명예주민증 확대발급, 독도체험관 운영 등 독도업무의 총괄센터로서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과 독도 지키기에 나선다.

하반기에는 독도아카데미(7~11월) 운영을 재개해 전국 국가․지방직 공무원 및 교원을 대상으로 독도수호프로그램을 운영에 들어간다.

공직자로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과 독도수호를 위한 사명감을 고취하고, 교육과 관광을 연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현재 국비를 지원 받아 건조 중인‘도서지역 정화운반선’은 2023년부터 운영될 예정으로 울릉도의 해양쓰레기를 수거․운반하고, 포항~울진 연안지역의 오염사고 대응, 해양쓰레기 수거 등으로 깨끗한 해양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바다환경지킴이 사업, 집하장 정화사업 등의 지속해서 추진해 깨끗한 동해, 생명이 넘치는 바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2025년 12월 울릉공항 개항에 맞춰 관광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울릉 사동항 3단계 개발 및 크루즈 터미널 건설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올해 타당성 기본구상 용역에 착수했다.

사동항 방파제 확장으로 마리나와 크루즈 부두 건설과 관광객 지원 및 편의시설을 확충해 울릉도를 국제관광도시의 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김남일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 많은 관광객이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지역 동해안을 직접 방문해 인프라 구축 상황 등을 둘러보고 빈틈없는 관광객 맞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