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일상회복 돌입.5월 가정의 달 경북 동해안 大바겐세일
부서명
환동해지역본부 해양수산국 해양레저관광과
전화번호
054-880-7772
 
 
작성자
김대균
작성일
2022-04-27 13:58:49
조회수
265
(7-1)포항_스페이스워크.jpg

(7-1)포항_스페이스워크.jpg

(7-1)포항_스페이스워크.jpg

(7-1)포항_스페이스워크.jpg

5월에 경북 동해안에 가면 꿩 먹고 알 먹는다. 경북도가 가정의 달을 맞아 ‘경북동해안 대(大)바겐세일’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경북도는 5월 영덕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신재생에너지전시관, 어촌민속전시관, 정크트릭아트전시관과 울릉 태하향목관광 모노레일, 독도전망대케이블카, 봉래폭포, 관음도 등의 이용료를 할인한다.

또 울진 왕피천케이블카, 아쿠아리움 등 3개 이상 시설이용 결제 시 를 지역사랑카드에 적립도 해준다. 포항크루즈도 고속철도(KTX)와 포항경주공항 이용객에게는 탑승료도 할인해 준다.

기존에 무료로 운영하는 이색관광 콘텐츠와 함께 가면 기쁨이 두 배가 된다.

최근 개장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포항의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와 여남 스카이워크, 경주의 주상절리와 송대말등대 빛 체험전시관, 영덕의 해맞이공원과 삼사 해상공원 해상산책로, 울진의 국립해양과학관과 월송정, 울릉의 독도박물관과 안용복기념관 등 시군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특히, 올해의 세계등대유산으로 선정된 호미곶 등대와 국립등대박물관도 입장료 없이 둘러 볼 수 있다.

경북동해안 카페 등 방문이벤트도 이색적이다.

동해안 카페 등에 들렀다가 인증샷을 올리면 경품을 짭짤하게 챙길 수 있다.

해안캠핑장도 실속이 있다. 영덕 고래불 국민야영장, 경주 감포오류캠핑장 등에서도 다채로운 경품행사가 열려서다.

경주 보문단지 문화엑스포 대공원 주차장에서는 5월 중순 경 ‘경북 우수수산물 특판장’이 열린다. 여기에는 도내 수산가공식품업체가 대거 참여한다.

또 죽도시장 등 동해안 전통시장에서도 다채로운 특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도내 수산업협동조합에서도 힘을 보탠다. 포항‧감포수협에서 직영하고 있는 활어회식당과 카페에 들르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도는 이 기간 많은 관광객을 모시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도 펼친다.

대구‧울산 등 대도시 곳곳에 홍보현수막을 내걸고, 도와 동해안 시군의 홈페이지 등에는 안내 창을 띄운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함께 사회관계망(SNS)홍보도 공격적으로 펼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답답하고 힘들었을 국민을 위해 경북 동해안에 특별한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5월 가정의 달에 가족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오셔서 멋진 관광과 알뜰한 쇼핑을 마음껏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