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두 바퀴로 함께하는, 사랑의 자전거 타기
부서명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과
전화번호
054-880-3203
 
 
작성자
안순모
작성일
2022-05-30 08:42:14
조회수
168
- 힘내라 울진, 사랑의 자전거 라이딩’여행상품 28~29일 진행 -
- 호미곶~이가리닻전망대~해맞이공원~스카이워크~왕피천공원 코스-
- 참가비 600만원 전액 울진에 지정기부 -
(3-1)사랑의_자전거_라이딩.jpg

(3-1)사랑의_자전거_라이딩.jpg

(3-1)사랑의_자전거_라이딩.jpg

경상북도는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의 피해 조기 극복을 돕기 위해 ‘힘내라 울진, 사랑의 자전거 라이딩’여행 상품을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양 일간 진행했다.

그간 대게, 금강송 등 함께 휴가지로 사랑을 받아온 울진이 이제 막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시점에 대형 산불로 고통을 지금까지 고통을 받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는 2차 피해까지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자전거 라이딩은 1박 2일 코스로 첫날에는 해맞이 명소인 호미곶에서 출발,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인 곤륜산, 이가리 닻 전망대를 거쳐 봉좌마을에서 여장을 풀었다.

둘째 날에는 영덕 화진・장사 해수욕장, 울진 후포항 등기산 스카이워크, 죽변 해안스카이레일을 지나 최종 목적지인 왕피천 공원에서 마무리됐다.

이 코스는 지난해 경북도에서 개발한 강・산・해 모두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경북 명품 자전거길 25선’중의 하나이다.

특히, 이번 라이딩의 대미는 울진 산불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참가비 전액(600만원)을 성금으로 기탁하는 전달식으로 장식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출시 여행상품이국토를 보존하고 후세에 물려 줄 수 있는 자연과 친환경을 지향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광의 첫 걸음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여름휴가는 울진에서 맛있는 대게도 먹고, 싱그러운 바다 내음을 맡으며 요트와 해안스카이레일을 즐기고 일상의 피로를 떨쳐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 친환경,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개선, 투명경영을 통해야 지속가능 발전할 수 있다는 재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관광분야에서는 탄소중립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여행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트렌드
예)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 비치코밍(해변 정화 활동), 에코 트레킹 등

한편, 경북도는 울진 산불피해 극복을 위해 대한민국 숙박대전, 대표축제 품앗이, 전담여행사를 통한 버스비 지원, 울진 방문 사회관계망(SNS)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6월 초에는 울진 구산해수욕장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펫핑, 9월에는‘모여라 울진으로!! 자전거 라이딩!!’상품을 출시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 MZ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좋아하는 액티비티・캠핑・카페・맛집・웰니스 투어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