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청신도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패밀리파크 들어선다
부서명
건설도시국 신도시활성과
전화번호
054-880-4233
 
 
작성자
이상조
작성일
2022-07-31 17:37:59
조회수
545
- 4차 산업혁명 핵심인프라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조기 건립 -
- 신도시 공원 내 여가 및 휴양시설 추가 조성하여 조기 제공 -
(5)패밀리파크_조성_계획.JPG

경상북도는 도청이전신도시 2단계 사업지구 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과 공원 내 여가 및 휴양시설을 추가 조성하기 위한 패밀리파크 계획 등을 담은 ‘도청이전신도시 개발계획(11차) 및 실시계획(5차)’변경을 최종 승인했다.

먼저, 경북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정보기술(IT)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 저장장치 등 장비를 모아 클라우드 외부에서 서버를 만들어 저장하는 서비스로 양자컴퓨터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시설도 함께 구축하는 사업이다.

센터 구축이 완료되면 데이터 기반의 도정 혁신과 함께 지역의 전략산업의 상생 모델을 발굴해 추진하게 되는 효과 등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사업규모는 약 8000㎡부지에 지상 2층 규모이며 사업은 내년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4년 시범운영을 거쳐 2025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 패밀리파크 공원조성은 1단계 신도시 내 부족한 여가 및 휴양시설을 중앙호수공원과 인접한 근린공원 내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시설, 파크골프장, 오토캠핑장, 체육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공원은 신도시 2단계 준공에 앞서 주민들이 조기에 이용하기 위해 시설 운영방안 등에 대해 안동시, 예천군, 경북개발공사 관계자들과 사전에 협의해 내년 하반기에 주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방침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신도시 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시작으로 추후 변경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에 관련 신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며 “패밀리파크 공원의 조기 조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