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에너지산업의 중심, 경북에 투자하세요!
부서명
투자유치실
전화번호
0548804630
 
 
작성자
황성운
작성일
2023-05-25 18:01:59
조회수
248
-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경상북도 투자유치 홍보관 운영 -
- 경주 소형 모듈 원자로(SMR),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등 입지홍보 및 유치활동 전개 -
4.기후산업국제박람회_홍보관운영.jpg

4.기후산업국제박람회_홍보관운영.jpg

4.기후산업국제박람회_홍보관운영.jpg

경북도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기후산업 국제박람회󰡕에 참가해 경북의 에너지 정책을 알리고 최근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된 경주·울진 국가산단을 비롯한 투자입지 홍보 및 유치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11개 정부부처와 부산시, 유관 기관 등이 공동 주최하고 청정에너지, 에너지효율, 미래 이동수단(모빌리티), 환경산업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5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한다.

경북도는 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에너지산업의 허브 경상북도󰡕를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경북이 주도하고 있는 에너지 정책과 입지 홍보에 나선다.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경주 소형 모듈 원자로(SMR) 국가산단,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울진 공공주도 지역상생 풍력발전단지, 포항 수소연료전지 발전 협력단지(클러스터) 등 박람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경주 소형 모듈 원자로(SMR) 국가산단은 사업시행자로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단독 선정했는데 최근 한·미 기업 간 소형 모듈 원자로(SMR)의 건설, 운영, 관리 및 공급망 개발, 기술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업무협약이 체결되는 등 희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관련기업의 우리 지역 투자가 기대된다.

또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은 현대ENG, 효성중공업, GS건설, 롯데케미칼, SK에코플랜트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수소의 생산과 저장, 유통 등 전주기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상북도 개발공사를 사업시행자로 선정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경북도와 울진군, 한수원, 경상북도개발공사 등이 참여하는 ‘공공주도 지역상생 풍력발전단지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진산불피해 극복을 위해 1조원을 투자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공공기관이 주도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상생의 모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중하 경북도 투자유치실장은 “경북도는 전국 최다 원전 보유지역으로 최근에는 산단 유휴공간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경북형 산업단지 태양광 프로젝트’까지 시작한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중심지”라며 “산업 동향 파악과 관련 기업‧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