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주서 ‘경북 동해안 오선지 등대음악회’ 개최
부서명
환동해지역본부 해양수산국 해양레저관광과
전화번호
054-880-7772
 
 
작성자
김대균
작성일
2023-06-15 21:26:15
조회수
193
- 지역민과 관광객에 동해바다와 함께 힐링과 여유 제공 -
15.동해안_오선지등대음악회_경주편_리플렛.jpg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동해안 해양관광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 도모를 위해 오는 17일 경주 감포읍 연동항 일원에서 ‘동해안 오선지 등대음악회’를 개최한다.

오선지(oceanG)는 경북 환동해 5개 시군 해양레저관광 공동브랜드로 바다(ocean)와 경상북도(Gyeongbuk)를 합한 단어다.

오선지 악보 위의 음표처럼 자유롭고 활기찬 경상북도 해양레저관광의 즐거운 선율을 뜻한다.

음악회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바다 내음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음률로 치유하는 한편,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동해안의 다양한 해양관광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동해안 등대음악회 경주편에서는 남승민(가요), 박상현(가요), 비스타(공연), 서가비(연주), 전석매진(공연)이 출연한다.

부대행사로 바다캔들체험*, 자개모형체험**, 오선지 플로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오선지 퀴즈, 사회관계망(SNS) 인증샷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 바다에서 나오는 소재 및 바다와 관련된 소품을 사용해 캔들을 만드는 체험
** 바다빛깔자개에 물고기, 조개 등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려 모빌을 만드는 체험
*** 제공된 친환경 봉투에 쓰레기를 가득 담아오면 경주 특산품 증정

이와 함께 행사장에는 푸드트럭, 특산물 장터도 마련돼 지역의 특색있는 다양한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이경곤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동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면서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며, “동해안을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