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호우 피해 이재민에 통신서비스 지원
부서명
메타버스과학국 정보통신과
전화번호
054-880-3002
 
 
작성자
박기진
작성일
2023-07-19 14:29:41
조회수
304
- 통신 3사 호우 이재민 대피소에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경북 북부권에 연이은 집중호우로 인해 통신주 도괴 등 통신 기반 시설이 피해를 입으며 일부 지역에서 이동전화(휴대폰) 품질 감소, 통화불능 등이 발생했다.

이에 각 통신사에서는 비상상황실을 운영하며 수해 집중지역의 통신서비스 상태를 상시 점검하고 이동기지국, 발전 차량 배치 등 긴급복구체계 가동을 통해 서비스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북도는 통신피해 복구와 함께 수해 피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동통신 3사와 예천지역 수해복구 주 대피소가 차려진 예천군문화체육센터를 중심으로 휴대폰 충전 서비스, IPTV 설치,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등 현장 부가서비스 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 통신사별 주요 지원 대책을 살펴보면,
- KT는 생활용품(속옷, 휴지, 수건, 고무장갑, 충전기 등)으로 구성된 재해 구호키트 100세트를 예천군문화체육센터 등에 배치했다.
- LGU+는 임시주거시설과 예천스타디움에도 이동기지국 및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긴급 충전 포트와 보조배터리 대여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 SK텔레콤은 침수로 인한 휴대폰 피해를 지원하고자 이동 A/S 버스를 배치해 휴대폰 무상점검·세척·보호필름 부착 및 침수폰 수리·상담, 임대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조배터리, 물티슈 등 구호 물품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통신 3사 관계자는 “이재민과 지역주민들이 대피소에서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한 환경으로 이동할 때까지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며, “통신기반시설의 신속한 복구와 통화품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경북도는 피해 도민들의 빠른 일상생활 회복을 위해 통신사들에게 조속한 통신서비스 복구를 거듭 요청했다”면서, “수해 지역 도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