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울릉군’찾아가는 우수돌봄프로그램 운영
부서명
여성아동정책관
전화번호
054-880-4544
 
 
작성자
안은규
작성일
2023-08-22 10:41:22
조회수
158
- 경북형 아이돌봄 특화사업으로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 ․ 확산 -
우수돌봄프로그램(세상을바꾸는셀프리더1).jpg

우수돌봄프로그램(세상을바꾸는셀프리더1).jpg

우수돌봄프로그램(세상을바꾸는셀프리더1).jpg

경북도와 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울릉군을 방문해 유·아동 14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3 경북형 아이돌봄 특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2023 경북형 아이돌봄 특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도서·산간 지역에 우수돌봄프로그램을 보급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고, 지역 간 돌봄·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울릉군에는 우수돌봄프로그램 보급사업자로 선정된 ‘사회적 협동조합 숲과 사람’(대표 박희경), ‘어깨동무 씨동무(대표 편해문)’, ‘더노크 교육연구소(대표 조인숙)’가 참여했다.

숲과 사람은 “캠핑과 트리 클라이밍으로 만나는 숲”이라는 주제로 울릉 학포야영장에서 1박 2일간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체험으로는 캠핑요리, 트리 클라이밍, 목공체험, 야간 생태 관찰 및 별자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했다.

어깨동무 씨동무는 “찾놀버스(찾아가는 놀이 버스)”를 주제로 유·아동 84명을 4팀으로 나눠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무, 타이어 등 재활용 도구를 활용한 자유 놀이를 진행했다.

더노크 교육연구소는 “세상을 바꾸는 셀프 리더”를 주제로 DISC 성격유형검사, 자신만의 명함 제작 등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방법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캠핑과 트리 클라이밍으로 만나는 숲에 참여한 양채은 어린이(울릉초, 4학년)는 “캠핑을 처음 해봤는데, 모든 게 새롭고 신기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 울릉군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게 돼 기쁘다. 우수한 돌봄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울릉군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아동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학습함으로써 성장하고 발전해 나간다. 경북형 아이돌봄 사업은 돌봄·교육의 기회가 적은 도서·산간 지역으로 찾아가 질 높은 프로그램을 보급할 예정이며, 향후 돌봄 소외지역 없이 모든 지역에서 경북형 우수프로그램이 정착되고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은정 경북도 여성아동정책관은 “경북형 아이돌봄 특화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돌봄 문화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걸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돌봄 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해 경북의 아이돌봄 서비스를 전국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겠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