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생성형 AI 활용한 공익캠페인으로 사회 변화 이끈다
부서명
대변인
전화번호
054-880-4288
 
 
작성자
정원
작성일
2024-03-25 09:51:43
조회수
231
- 경북도의 혁신적 온․오프라인 공익캠페인, 사회적 인식 변화 시도 -
- 생성형 AI를 창작 도구에서 행동 변화 촉구 수단으로.활용가능성 선보여 -
4._생성형_AI로_창작된_물_절약_캠페인_‘SAVE_WATER__SAVE_LIFE’_이미지_설치_모습.png

경북도가 22일 ‘세계 물의 날’에 생성형 AI 도입을 통한 뉴미디어 홍보 강화의 하나로,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을 시행했다.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도민들에게 물 절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AI와 인간의 창의적 협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물로 물 절약을 위한 즉각적인 실천과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캠페인은 21일부터 25일까지 경북도청 화장실 세면대에 설치해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캠페인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22일 보이소TV에서 영상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경북도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AI의 창의력과 인간의 감성이 어우러진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면서 공공기관의 공익적 기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도 함께 이어간다.

경상북도 임대성 대변인은 “이번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을 통해 AI 기술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면서 “앞으로도 생성형 AI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도민이 체감하는 홍보 콘텐츠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