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농촌의 새로운 미래! 농촌공간재구조화에서 찾는다!
부서명
농축산유통국 농촌활력과
전화번호
054-880-3397
 
 
작성자
박노서
작성일
2024-03-25 09:53:39
조회수
244
- 도-시‧군-한국농어촌공사 농촌개발담당 관계자 워크숍개최 -
-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체계적인 계획수립과 사업추진을 위한 방안 모색 -
5._농촌개발담당_연찬화ㅣ.jpg

경북도는 21일~22일, 이틀간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체계적인 계획수립과 사업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주 소노벨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시‧군 담당 공무원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농촌 공간 재구조화 법 시행에 따른 농촌정책 제도 및 대외 여건에 대한 대응과 경북농업 대전환*을 위한 농촌지역 개발사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 등을 함께 모색했다.
* 경북농업대전환 : 경북 농정 미래상(비전)으로 ‘농업은 첨단화, 농촌은 힐링공간’으로 전환

첫날에는 도시에 비해 느슨한 토지이용 규제로 난개발이 방치된 농촌의 공간을 계획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만든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2024. 3. 29.)에 따른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강의를 듣고 토론을 진행했다.

또, 농촌지역 개발을 위한 일반 농산어촌 개발사업의 내실 있는 계획 수립과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농촌에 부족한 생활 서비스 공급 방안과 이미 조성된 기반시설 활성화를 위한 업무연찬도 진행했다.

행사 2일 차에는 지난해 준공한 경주시 외동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때 나타난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공유하고, 운영에 관한 문제점도 고민했다.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연찬회로 행정역량 강화와 업무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경북농업대전환과 2024년 농식품부 공모사업 등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