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실국별자료실

제목
경북도(과학기술진흥과), 최우수 가스안전관리 지자체로 선정
등록일
2006-06-21 13:42:45
내용
경북도, 최우수 가스안전관리 지자체로 선정

- 전국지자체로는 유일하게 뽑혀, 안전경북 위상 드높여 -  

□ 경상북도(이의근 지사)는 
 ◦  가스안전관리의 선진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경북을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3회 가스안전촉진대회(6.23예정)에서 전국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기관표창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 경상북도는 그 동안 경제적으로 자립이 어려운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 16,000여 가구의 가스사용시설을 개선하였으며, 재래시장 가스시설의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여 노후화된 재래시장의 가스시설개선, 도시가스안전관리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한발 앞선 사고예방을 위해 가스관련 대상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로 사고발생을 대폭 감소하여 안전경북을 실현하였다.

 ◦ 또한 LPG가스용기 사용에 따른 사고발생을 줄이기 위해 시군 및 가스안전공사(대구경북지역본부, 동부지사, 북부지사)와 함께 가스안전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하여 약49만 개소에 퓨즈콕을 교체하여 가스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 이번에 개최되는 제13회 가스안전촉진대회에서는 경상북도의 기관표창 외에 개인표창으로 (주)귀뚜라미보일러 김규원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며, 영천엘피지충전소의 우종열 상무가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 道는 이번 기관표창의 영광을 
 ◦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가스안전공사 및 관련업계 관계자에게 돌리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노후 가스사용시설의 개선에 주력하고 다가올 장마철대비 취약시설의 안전점검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2-12-28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