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보도자료

경북도, 지난 8년간 실크로드 연구 성과 알린다
부서명
문화산업과
전화번호
054-880-3157
 
 
작성자
박지영
작성일
2021-11-26 08:42:40
조회수
32
- 26일, 실크로드 복식 전시회와 ‘실크로드 하늘길을 가다’토론회 개최 -

경상북도는 계명대학교 실크로드 중앙아시아연구원과 함께 26일 도청에서‘실크로드 복식 전시회’와‘실크로드 하늘길을 가다’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계명대학교 실크로드 중앙아시아 연구원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한‘실크로드 중앙아시아 인문루트 조성사업’을 통해 실크로드 동단루트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연구사업 등 많은 사업을 함께 추진해 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년간 연구 성과를 알리는 자리로, 먼저 실크로드 5개국*의 전통의상을 전시해 도민에게 공개했다.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카사흐스탄, 터키

또‘실크로드 하늘길을 가다’라는 주제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활용가치 등을 알아보는 토론회를 열었다.

특히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을 비롯하여, 주한 우즈베키스탄 참사 Arziev Fazliddin, 우즈베키스탄 외교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북의 신 실크로드 개척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과거 신라가 실크로드를 통해 세계와 교류하며 통일의 대업을 달성했다”라며, “경북도 하늘, 바다, 철로의 신 실크로드를 개척해 세계와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2
최종수정일
2021-04-28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