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정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부서명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 자치경찰총괄과
전화번호
054-880-7023
 
 
작성자
김동영
작성일
2021-12-27 08:19:54
조회수
799
- 도민이 공감하는 안전한 치안환경 조성을 위한 주민밀착형 치안정책 발굴 -
- 경북형 자치경찰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워크숍 열려 -
(4)자치경찰위원회_워크숍.jpg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는 27일 도청 동락관에서 2021년 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올해 5월 출범 이후 지금까지 추진성과와 내년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자치경찰위원회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위원회 회의실에서 12월 정기회의를 개최해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워크숍은 21년 자치경찰위원회 성과보고회와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다.

성과보고회는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후 그간 추진성과와 내년도 신규사업 및 중점시책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했다.

또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최응렬 교수의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셉테드의 개념과 필요성’이란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최 교수는 셉테드의 개념과 기본원리, 적용사례, 실천전략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경북의 지역안전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자치경찰위의 역할을 제언했다.

이어 대구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김상호 교수는 ‘자치경찰에 대한 기대와 경북형 자치경찰의 지향’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한국형자치경찰제의 도입배경 및 성과와 과제를 설명하고 경북의 치안환경을 분석해 경북자치경찰위원회의 지향점, 위원회 정책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방안에 대한 의견과 질의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과 사무국 직원 전원이 참석해, 거리두기 강화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 행사장 소독 및 전원 마스크 착용, 2m거리 두고 띄어 앉기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전문가의 정책제언을 바탕으로 안전한 치안환경을 조성하고, 맞춤형 치안정책을 추진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대변할 수 있는 경북형 자치경찰제가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 지속해서 교류해 여러 정책제언을 청취하고 보다 내실 있는 자치경찰제 업무추진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향후 일선 자치경찰들과 함께 소통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