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2024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 개최
부서명
여성아동정책관
전화번호
054-880-4537
 
 
작성자
이정순
작성일
2024-01-09 15:46:52
조회수
332
- 청룡의 기운으로 ‘여성이 만드는 새로운 경북시대’를 위한 새해 다짐 -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애)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8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내외, 배한철 도의회 의장 내외를 비롯한 도의원,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내외와 주요 기관·단체장, 경북 여성지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신녀교례회는 지난해 여성단체 활동을 되돌아 보고 새해 인사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새해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인사, 경북여성 단체 활동영상물 상영, 축하공연, 시루떡 자르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경애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는 마스크를 쓰고 신년교례회를 열었는데 올해 마스크를 벗고 건강한 모습으로 신년교례회를 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우리 경북 여성의 단합된 힘을 모아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사업, 국내외 교류 활동, 양성평등 활동 및 지역의 어려운 일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2024년은 도민이 행복한 더 나은 경북을 위해‘여성이 만드는 기회 새로운 경북시대’를 만드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의 노고 덕분에 지난해 최고의 성과인 배터리와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과 정부의 글로컬 대학 전국 최다 선정,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및 팔공산국립공원 승격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올해는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여 지난해 성과를 거둔 투자유치와 특화단지 등을 민간의 대규모 투자로 구체화하고, 교육혁신과 인재에 대한 투자로 보통이 성공하는 사회로, 도민의 안전과 행복한 일상을 위한 교통체계 혁신과 여성의 출산과 육아, 돌봄문제를 해결하여 ‘경북에 사니까, 참 좋다!’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경북여성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에서 아이를 낳으면 키워주는 육아·돌봄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역할을 해 경북여성의 힘으로 초저출산시대를 극복하자!”고 여성지도자들과 함께 다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23개 도단위 회원단체와 22개 시군단체로 구성돼 있는 경북 최대 여성단체협의체다.

1980년 창립된 이후 여성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27만여 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