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보도자료

“숲으로 나가놀자!”제2회 경북 영유아 숲사랑캠페인 행사 개최
부서명
환경산림자원국 산림산업관광과
전화번호
054-880-3628
 
 
작성자
김예지
작성일
2024-06-01 13:15:42
조회수
610
-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성금 750만원 기부 -
1._제2회_경북_영유아_숲사랑_캠페인1.jpg

1._제2회_경북_영유아_숲사랑_캠페인1.jpg

1._제2회_경북_영유아_숲사랑_캠페인1.jpg

경상북도는 30일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와 함께 경북의 영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놀면서 숲을 사랑하는 친자연적 정서를 함양하고,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등 유아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2회 경북 영유아 숲사랑캠페인’행사를 포항시 도음산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소속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유아, 보육교사, 학부모를 비롯해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동업·연규식 도의원, 관계 공무원 등 1,700여 명이 참가했다.

(사)한국숲유치원협회는 경상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저출생과의 전쟁’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 75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성금은 지난 2년간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소속의 유아들이 자원재활용을 통한 아나바다 프리마켓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아이들의 손때가 묻어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숲으로 나가놀자!”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숲날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경북 영유아숲사랑단 발대식 개최, ▴숲을 품은 아이들 노래제창, ▴숲사랑 비전을 담은 숲구호 외침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주제와 연계한 행사장에서는 ▴나눔마당! 가꿈마당! 놀이마당! 자람마당! 4가지 숲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마음껏 신나게 놀고 즐기면서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다.

남현주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게 유아 산림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저출생과의 전쟁에 지지와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아이들이 숲에서 다양한 산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 조성과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연락처 :
054-880-4325
최종수정일
2022-02-09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